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신 접종이 증가하면서 미국 노동 고용 시장은 3월 몇 개월만에 가장 높은 고용 증가를 예상

백신 접종이 증가하면서 미국 노동 고용 시장은 3월 몇 개월만에 가장 높은 고용 증가를 예상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 관련 및 경제 소식을 알려드리는 미국 주식 하는 남자입니다. 

 

 

오늘은 미국내 많은 사람들이 백신 접종을 하게 되면서 3월달 미국 노동 고용 증가율이 몇 개월만에 가장 높은 증가가 예상된다라는 소식입니다. 

 

 

이는 즉 미국내 백신 접종이 증가하며 제조업을 포함 많은 사업들의 활발한 경제 활동이 시작되면서 경제학자들은 실업률이 6%이상 하락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국 연준은 이번 연도말까지 실업률이 4.5%로 하락할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yellen 또한 추가적인 실업 지원이 올해 말에 필요하지 않을것으로 예상하며 미국내 고용 시장이 다시 활성화 될것으로 긍정적으로 보고있다고 보여집니다. 

 

 

미국은 현재 매일 약 2M명이 넘는 사람들이 백신 접종을 받고 있으며 미국 대통령인 조 바이든은 5월1일까지 모든 성인이 백신을 접종 받을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밝힌바 있으며 현재 미국내 많은 주와 도시들이 그동안 바이러스로 인한 제한조치들을 해제하며 본격적으로 미국내 경재가 활발히 활성화 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실업 보험 신청또한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노동 시장이 회복세에 있다는것을 반증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사업 부분에서 이미 코로나 이전 수준까지 도달했거나 이미 뛰어넘어섰으며 수요일에는 조 바이든의 장기 경제 프로그램인 build back better를 발표할 예정으로 미국내 인프라 및 기술 투자 그리고 소득 불평등 확대를 해결할수 있는 새로운 세금재도에 대해 이야기 할것으로 보입니다. 

 

 

여전히 불확실성이 높은 미국 주식 시장에 다음주 바이든의 새로운 장기 경제 프로그램의 발표와 더불어 실업율이 눈에 뛰게 낮아지면서 과연 주식시장에 긍정적으로 투자자들이 반응할지 지켜봐야할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