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 전기차 섹터

CCIV LUCID MOTORS 루시드 에어 퓨어 언제 즘 출시 판매될까? 바이든 정부 EV 전기차에 대한 세금 공제

CCIV LUCID MOTORS 루시드 에어 퓨어 언제 즘 출시 판매될까? 바이든 정부 EV 전기차에 대한 세금 공제

 

모두가 알다싶히 스타트업 EV 전기차 기업인 루시드 모터스와 스팩인 CCIV와 합병하기로 하였고 현재 이 둘은 합병 마무리를 열심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EV 전기차가 이제 더 이상 소수의 인해 구입되어 사용되는 자동차가 아닌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를 EV 자동차로 변화하려고 하는 움직임으로 많은 스타트업 EV 전기차 기업이 상장하였으며 루시드 모터스 같은 경우는 엄청나게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CCIV와 합병을 하였습니다.

 

비록 현재 성장주나 CCIV 루시드와 같은 스팩주들이 상당히 높은 조정을 받은 것은 사실이지만 여전히 루시드 모터스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합병 후 혹은 루시드가 정상적으로 이번 연도 하반기에 루시드 에어를 출시 판매된다면 CCIV 주가는 다시금 이전과 같은 상승세를 경험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아 보입니다.

때문에 어느때보다 CCIV 주주들은 과연 루시드 모터스에서 가장 저렴한 루시드 에어 퓨어의 출시는 어느 시점이 될까 높은 관심을 가질 수뿐이 없습니다.

 

현재 알려진봐로는 루시드 모터스의 루시드 에어의 최고급 모델인 루시드 에어 드림 에디션은 정부 세금 혜택을 제외한 가격인 $169000 달러로 현재 약 500여 대 예약 판매가 완료되었으며 아마 루시드 에어 드림 에디션부터 생산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루시드 모터스의 CEO인 PETER RAWLINSON의 인터뷰에서 그는 루시드 에어에서 가장 저렴한 모델 $69900 (정부 세금 혜택 포함) 루시드 에어 퓨어의 생산은 대략 루시드 에어 드림 에디션 생산이 들어간 후 18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생산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알다시피 루시드는 이미 기존 생산 판매 예상 시기였던 이번 연도 봄에 대한 일정이 이번 연도 하반기로 미루어졌으며 만약 루시드가 하반기 생산 판매 시기에 대한 예정을 지킨다고 한다면 루시드 에어 퓨어의 생산 판매일은 대략 2023년 전반기나 중반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루시드가 이미 자신들의 공장 건설이 완료되었으며 최근 루시드 영상에서 자신들이 대량 생산 준비가 되어있다는 점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까지 루시드 에어의 총 예약 판매 예측치는 알려진 바로는 대략 8천대로 이중 500여 대는 루시드 에어의 가장 고급형인 루시드 에어 드림 에디션이 될 것입니다. 이는 즉 루시드 에어 드림 에디션으로만 대략 $84.5 MILLION 달러의 REVENUE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CCIV 루시드, 리비안(RIVIAN), 카누(CANNO) GOEV 등 수많은 미국 내 EV 전기 자동차 기업은 현재 미국 정부에서 제공하는 $7500달러의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테슬라 같은 경우는 현재 정부 세금 혜택 받을수 있는 제한선인 20만대 이상을 판매하였기 때문에 이러한 $7500 달러 세금 혜택을 받을수 없으면서 한대도 판매하지 못한 CCIV 루시드 모터스에게는 호재일 수 있지만 바이든 정부가 EV 분야에 막대한 정부 지원 정책을 실행할 것으로 보이면서 스타트업 기업 같은 CCIV 루시드 모터스에게는 얼마나 많은 정부 보조금이 지원될지 혹은 테슬라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 얼마의 혜택이 주어질지 지켜봐야 할거 같습니다.

 

단 판매한 숫자와 상관없이 모든 전기차를 판매하는 기업들에게 똑같은 정부 보조금이 주어진다면 스타트업 기업인 CCIV 루시드 모터스와 같은 기업들에게는 그렇게 좋은 소식일 수는 없어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