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소식에 따르면 현재 니오가 최근 세계적으로 돌고 있는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인해 임시적으로 전기차 생산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소식에 따르면 니오는 JAC-NIO 공장에서 3월 29일부터 5일 동안 (주말 제외) 생산을 중단할 것이라 하며 1분기 생산 예상치였던 2만 대에서 2만 500대의 전기차 생산량을 19500대로 낮추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반도체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작년 12월부터 시작되었던 반도체 공급 수요 문제가 한동안 수요가 잠잠했던 자동차 업계가 현재는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생산을 늘리려고 하고 있지만 최근 날씨와 같은 자연재해로 미국이나 일본 대만 등 반도체 공급이 수월하지 못한 모습입니다.
니오는 2018년 6월부터 2022년 1월까지 대략 82866대의 전기차를 중국내에 판매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한 달에 대략 만여 대의 생산 기반을 갖추고 있으나 현재 세계적으로 부족한 반도체 사태로 인해 니오는 전기차 생산에 단기적으로 문제가 있을 것으로 보이면서 생산량을 한 달에 75000여 대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주식 프리 마켓에서는 니오 주가는 소폭 상승하는 모습이지만 장이 시작되면 이러한 소식이 니오 주가를 하락하게 만들지 지켜보아야 할거 같습니다.
댓글